군‧구 10개 노인회지회 참가, 17개팀과 개인 9명 입상
우승 팀과 개인에 국내 종목별대회 참가 기회 주어져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가 열렸다. 군‧구 10개 노인회지회 1000여명이 참여했다.

인천시는 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1일 열린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 게이트볼대회의 모습.(사진제공 인천시)
31일 열린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 게이트볼대회의 모습.(사진제공 인천시)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시연합회가 주관했다. 군·구 10개 지회에서 선발된 게이트볼대회 72개팀, 한궁대회 20개팀, 그라운드골프대회 20개팀, 바둑 40명, 장기 30명 등 5개 종목의 운동선수와 응원단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식전공연에 이어 1부 개회식, 2부 운동경기, 3부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종목별 우승팀 각 1팀, 준우승 각 1팀 등 17개팀과 개인 부문 9명이 입상했다. 종목별 우승팀이나 우승자에게는 전국 종목별대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 다양한 생활 체육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노인복지시설인프라 확충, 노인일자리 등 어르신의 양질의 삶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용렬 (사)대한노인회 시연합회장은 “노인건강체육대회는 노인들의 심신 건강을 위해 매우 긍정적이며 노인에게 적합한 스포츠 종목들이 지속적으로 발굴돼 활기찬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